Must read it

Facebook Twitter

Online Reputation and Buzz Monitoring Buyer's Guide 2012. Business Insider. ‘트위플 혁명’ 선거를 점령한다. 등록 : 2012.01.01 20:30 수정 : 2012.01.02 08:29 2012 트위플 혁명 * 트위플 : twitter+people 한국인 전체 계정 첫 분석‘정치 이슈 표출’ 압도적사용자 73% “총선 꼭 투표” 트위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리트위트하는 ‘관심 분야’는 정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플 혁명’ 선거를 점령한다

<한겨레>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소셜미디어 분석기업 ‘사이람’, 장덕진 서울대 교수(사회학) 연구팀,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 등과 공동으로 트위터 사용자들을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트위터에서 가장 즐겨 다루는 이슈는 압도적으로 ‘정치’가 많았다.

Marketing

2012년 소셜미디어에 대한 7가지 전망. 작년은 바야흐로 소셜미디어(소셜웹)가 전면화된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소셜미디어에 대한 7가지 전망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더 이상 친구들이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넘어 모든 웹사이트의 소셜화를 앞당기는 소셜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은 액티브 이용자 8억명, 모바일 이용자 3억5천만명 등 숫자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외부에서 매월 2억5천만명이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통해서 이용할 정도로 웹(앱)과 소셜을 연결하는 소셜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기존 강자인 구글의 비즈니스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2년에도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미디어(소셜웹)이라는 거대한 트렌드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매셔블에 2012년에 대한 7가지 소셜미디어 전망이라는 다소 도발적인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국내와 잘 맞지 않는 부분은 간단하게 처리하고.. Social Media Webinar 2011. 고등학생의 사업계획 발표모습. ‘SNS·포털·종편’ 중심 홍보전략 변화. SNS쓰나미, 좋든 싫든 피할 순 없다. 일상생활을 넘어 정치까지 파고든 SNS의 위력신뢰할 수 있는 새 정치 소통수단 될 수 있을까?

SNS쓰나미, 좋든 싫든 피할 순 없다

●소셜로 정치하라공훈의·김행 지음|한스미디어|256쪽|1만5000원 ●통제하거나 통제되거나더글러스 러시코프 지음|김상현 옮김|민음사|208쪽 | 1만4000원. 당신의 세계, 구글 검색 속으로. 구글은 콘텐츠뿐 아니라 사람과 관계를 이해하는 검색엔진을 제공하겠다고 1월10일 밝혔다.

당신의 세계, 구글 검색 속으로

새로운 검색 서비스의 이름은 ‘검색+’(검색 더하기 이용자의 세계)이다. 구글은 며칠 후면 구글닷컴 영어 버전을 쓰는 이용자부터 이용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글은 “여행을 떠날 곳을 찾을 때 당연히 웹에서 검색할테지만, 실제 삶에서 친구들의 경험은 인간미 없는 웹 콘텐츠보다 중요하다”라고 새로운 검색 서비스가 제공할 가치를 설명했다. 구글이 긁어온 웹페이지뿐 아니라 이용자의 친구가 올리는 콘텐츠도 검색 결과에 포함하겠다는 이야기다. 검색+는 이용자마다 다른 ▲나만의 소식 검색과 ▲자동 완성 기능을 활용해 프로필 검색을 지원하고 ▲특정 주제에 대한 구글플러스 이용자 프로필과 페이지를 쉽게 검색하도록 돕는다.

[디지털 유목민] 구글 검색+, 전쟁의 서막일까 평화협상용 카드일까? Source : 지난 1월 10일 구글은 구글 검색과 구글+를 통합한 ‘검색+’를 발표했다(참조기사: 당신의 세계, 구글 검색 속으로).

[디지털 유목민] 구글 검색+, 전쟁의 서막일까 평화협상용 카드일까?

이것은 지난 2000년 구글의 혁신적 광고시스템 에드워즈가 도입된 이래 구글 검색서비스가 겪은 가장 큰 변화라 할 수 있다(참조글 보기). 검색+의 세 가지 핵심은. [정용민의 위기관리]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오른손이 한일을 왼손이 모르는데... Source : 통합하라.

[정용민의 위기관리]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오른손이 한일을 왼손이 모르는데...

그리고 경영하라. 기자들을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