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관심사

Facebook Twitter

교수신문. 생로병사: 종교학적 자리에서의 자전적 에세이_정진홍. [인포그래픽] 대한민국 SNS 이용현황. 네이버 뉴스 댓글 ‘남성’ 많고 ’10대·여성’ 적고. 주목하라, 로자바(Rojava)를 - Google Docs. 폴 틸리히: “믿음이 말 되게 하려고 한 사람” [세상읽기] ‘시민됨’의 도리. [TED강연] 외국어 장벽 때문에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TED강연 영상. [TED강연] 외국어 장벽 때문에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TED강연 영상 외국어 공부 (영어 포함..)는 어렵습니다.

[TED강연] 외국어 장벽 때문에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TED강연 영상

수치심을 느낄 때도 있죠. 학문을 위한 플랫폼 – Revolt Science via heterosis. “We are in a revolutionary moment”: Chris Hedges explains why an uprising is coming — and soon. 평생을 한국에 속죄하며 산 일본인  "저는 한국 나이로 85살입니다.

평생을 한국에 속죄하며 산 일본인 

저는 80년 동안 한국을 생각하며 살았습니다. 저의 삶은 속죄의 삶이었습니다. 거리찬양단. 남자가 지하철에서 장미 파는 여자에게서 모든 장미를 샀다. 그리고(동영상) 그들을 세금 도둑으로 만드는 완벽한 방법. 4월은 돈으로 시작했다. 4월1일 해양수산부는 세월호 희생자 1인당 8억원(단원고 학생)에서 11억원(단원고 교사)에 이르는 배상·보험·위로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그들을 세금 도둑으로 만드는 완벽한 방법

보수 언론은 지급액을 강조하는 기사를 1면에 배치했다. 4월2일, 희생자 가족은 분노했고 삭발로 항의했다. 4월3일, 정부는 다시 돈으로 답했다. 희생자 가족에게 생계지원금으로 월 110만원을 주겠다고 했다. 정부의 발표와 보수 언론의 보도는 세월호 문제를 돈으로 물타기하는 수준을 뛰어넘는다. 여론의 밑바닥 정서에 직접 호소하는 제대로 된 공세다. 세월호 여론은 사고 이후 1년 동안 엉뚱한 길로 너무 멀리 와버렸다. <시사IN>은 데이터 기반 전략컨설팅 회사 ‘아르스 프락시아’(옛 트리움)와 함께 여론 지형의 변화 추이를 짚었다. [단독] [아날로그 & 디지털 리포트] 디지털 인간, 삭제하다. [서울신문] 서울신문 특별기획팀 이두걸·유대근·송수연(왼쪽부터) 기자가 지난달 23일 각각 볼펜과 스마트폰, 피처폰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단독] [아날로그 & 디지털 리포트] 디지털 인간, 삭제하다

박지환 기자가 촬영했습니다. 서울신문은 오늘부터 특별기획 ‘아날로그 & 디지털 리포트’를 보도합니다. 앞으로 두 달 동안 시리즈 형식으로 연재하는 이번 기획은 진화 일로에 있는 디지털화가 인간의 삶과 정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진단하는 한편 아날로그적 삶을 고수하는 게 가능한지, 양질의 디지털적 삶을 모색할 수 있는지 등을 가늠합니다. 아날로그적 삶과 디지털적 삶을 비교하는 본론에 앞서 프롤로그 형식으로 기자들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0일까지 한 달 동안 직접 디지털 금단증상 체험을 합니다. 스압)미군장교가 찍은 1952년 한국의 모습.jpg. 스압)미군장교가 찍은 1952년 한국의 모습.jpg 게시물ID : bestofbest_192620짧은주소 복사하기작성자 : 부르마.

스압)미군장교가 찍은 1952년 한국의 모습.jpg

주체 못할 ‘인정욕망’…SNS는 지옥의 맷돌인가. 다른 시선으로 '같은 세계'를 본 '국제시장'과 '변호인' 국가라는 아버지를 가져보지 못한 세대: [국제시장] 리뷰. 남녀 뱃살 빼기 여태껏 반대로… 男 밥 덜먹고, 女 복근운동해야.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언론의 세 가지 임무. 이 글은 2014년 12월 15일 바티칸 방송 관계자들과의 만남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강연한 말씀을 번역하고, 정리한 글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언론의 세 가지 임무

교황은 언론의 세 가지 임무를 강조했습니다. 그 말씀은 비단 가톨릭 매체뿐만 아니라 언론 종사자, 독자 모두에게 의미를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자연스럽게 풀어내기 위해 접속사, 생략된 구절 등을 살려 넣었습니다. [신동아]작가 김훈 “박정희 시대…땅 덮는 업적, 하늘 찌르는 죄악” “이분법 사고, 언어의 타락에 소통과 발전 가로막혔다” [김호기 교수가 만난 우리시대 지식인] 소설가 김훈《2015년은 광복 70주년이다.

[신동아]작가 김훈 “박정희 시대…땅 덮는 업적, 하늘 찌르는 죄악”

나라 세우기, 산업화, 민주화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70년이었다. 밖의 시선으로 보면 우리 현대사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모범적으로 일군 사례로 평가된다. 소니의 대반격…'인터뷰' 온·오프라인 무차별 배포. Near death, explained. In 1991, Atlanta-based singer and songwriter Pam Reynolds felt extremely dizzy, lost her ability to speak, and had difficulty moving her body.

Near death, explained

'일베의 습격', 연구자들이 먼저 알았다. 학계에서도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가 화두다.

'일베의 습격', 연구자들이 먼저 알았다

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DB) 사이트인 'DB피아(www.dbpia.co.kr )'를 운영하는 누리미디어는 24일 올 한 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논문 '톱 100'을 발표했다. 'DB피아'는 학계 연구자나 논문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로, 올해 학술계의 주요 화두를 살펴볼 수 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같은 IT(정보기술) 분야 논문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일베' 관련 논문이 급부상해 눈길을 끌었다. 모든 기록용 저장도구는 버려라, 지메일 하나면 충분-에버노트를 능가하는Gmail 활용의 노하우. 모든 기록을 위한 저장 도구는 버려라!

모든 기록용 저장도구는 버려라, 지메일 하나면 충분-에버노트를 능가하는Gmail 활용의 노하우

Gmail 하나면 충분 (에버노트를 능가하는 기록을 위한 Gmail 활용의 노하우) 기록의 핵심은 시간 기록이다 일기를 쓰던, 회의록을 작성하던, 협력 업체와 자료를 주고 받던, 문서를 생성하던, 디지털 문서의 진본 확인을 할 때도 가장 중요한 것은 생성된 시간(타임스탬프)에 대한 기록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개인이던 기업이던 송사에 희말려 검찰 또는 법정에 증거 자료를 제출 할 경우, 에버노트,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내 노트북, 회사 파일 서버 등등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자료로 제출하면 이를 증거 자료로 인정할까요? 디지털 자료 중에 법적인 증거 자료로 효력을 가질 수 자료는 이메일로 주고 받은 내용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대기업에서는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기업용 이메일 아카이빙 솔루션(소위 eDiscovery 솔루션이라는 이름으로)들여 직원들이 주고 받는 모든 이메일 내용을 별도로 저장 관리하고자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This Is a Generic Brand Video. Can We Criticize Foucault? Top ten questions for the PhD oral exam — Advice for authoring a PhD or academic book.

 Proto-Scholastic Musings on Star Studies 2.0. 일베 분석. 1. Secularism, Religion, and Racism. 도덕적 감수성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열린연단. [야! 한국사회] 철학 천재가 감탄한 책 / 김홍민. Open Letter to the Korean President: 61 Years After Armistice, Democracy Is More Vital Than Ever  BeGray: Radical, Practical, and Critical. Student Survivors of Sewol Disaster Testify of Crew Negligence.

[알라딘US]기독교는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키는가 - 포스트모더니즘 시대 정치신학의 한계와 가능성. 회원리뷰 - [대한민국게임포럼] 미디어로서의 게임 - 진중권. Love People, Not Pleasure. Why the internet of things could destroy the welfare state. 복음으로 역사와 사회를 조명하는 복음과상황. [수유너머N이 추천하는 말과 글] 아홉 번째: 사회운동의 미시적 조건들. 다원적 맑시즘과 그 미래 – 에티엔 발리바르의 대담에 다녀와서 [베를린에서 온 편지 4] «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독서모임, 함께하는 공부를 제대로 하기 위해 필요한 것. 슬라보예 지젝과 이데올로기 비판의 에토스 - 전남대학교. Christian Solidarity for a world without discrimination. 우리 문화의 무엇이 잘못된 걸까, 알란 왓츠. [단독]‘1번’만 찾던 강남3구 ‘콘크리트 지지층’ 변했나? 한국일보 : 경찰·법정 드라마까지... 멜로 좀 빼면 안되겠니? 다듣사 - 40강 해방정국2, 건준과 인민위원회 by mediaVop. Are you Romantic or Classical? 문제는 엄마였다. 구글링의 고수가 되는 검색 트릭 14. 나와 너를 비참하고 불행하게 만드는 진짜 원인은 바로… 명랑 문화 공작소's Blog : 만화로 읽는 연구윤리- 연구자의 사회적 책임.

어린이·청소년 ‘주관적 행복지수’ 6년째 OECD 꼴찌. 그것은 미친 살인의 축제였다. 손석희의 ‘JTBC’ vs 최승호의 ‘뉴스타파’ : 미디어. 내가 겪은 후쿠시마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