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다니엘 리카르도, 싱가포르 GP 2위, 세바스찬 베텔, 팬들의 트랙 침입 끝에 우승

17 october 2025

다니엘 리카르도, 싱가포르 GP 2위, 세바스찬 베텔, 팬들의 트랙 침입 끝에 우승

페라리의 세바스찬 베텔은 레이스 도중 트랙 침입자를 만나 싱가포르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는 충격을 극복했고, 런어웨이 챔피언십 선두 루이스 해밀턴은 시즌 첫 은퇴를 맞이하며 포뮬러 원 우승 경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베텔은 트랙을 헤매는 팬에 의해 일시적으로 중단된 레이스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선두를 달렸고, 이는 독일이 레드불 드라이버 다니엘 리카르도를 1.4초 차이로 제치고 시즌 3승을 달성하는 데 전략적으로 도움이 된 두 번의 세이프티카 기간 중 두 번째를 촉발시켰습니다.

페라리의 키미 라이코넨은 마리나 베이 스트리트 서킷에서 시작한 포지션에서 상위 3위를 차지하며 3위를 차지했습니다.

통산 42번째 우승을 차지한 베텔은 “타이어를 관리하고 페이스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역대 3위에 올랐습니다.

“전반적으로 완벽한 주말, 저는 정말, 정말 행복합니다.”

결과: 싱가포르 그랑프리의 전체 결과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비디오: 싱가포르 그랑프리 기간 동안 팬들이 트랙을 침공하는 모습 보기

해밀턴은 엔진 클램프 고장으로 인해 부스트 파워가 사라졌고, 몇 바퀴 동안 리셋을 시도한 끝에 61번 중 33번 랩에서 은퇴했습니다.

4위를 차지한 메르세데스 팀 동료 니코 로즈버그를 상대로 한 챔피언십 리드는 53점에서 41점으로 252점 대 211점으로 줄었고, 베텔은 203점으로 8점을 더 벌렸습니다. 이제 6경기가 남았습니다.

첫 번째 세이프티카 기간은 피트에서 나오던 윌리엄스의 펠리페 마사와 포스 인디아의 니코 헐켄버그가 충돌한 후 13랩에서 열렸습니다. 레이스 스튜어드들은 헐켄버그를 비난했고, 다음 레이스에서는 3위 그리드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두 번째는 앤더슨 브리지 구간 근처 트랙에서 한 팬이 배회하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기괴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를 가장 먼저 본 베텔은 팀 라디오를 통해 “트랙에 한 남자가 있다!”라고 외쳤고, 안전 차량은 즉시 출동했습니다. 캐주얼한 옷차림의 이 남성은 곧 트랙사이드 장벽을 넘어 트랙을 벗어나 레이스가 재개되었습니다. 바카라사이트

베텔은 레이스가 끝난 후 팬이 괜찮은 사진이라도 찍었으면 좋겠다고 농담을 던졌습니다.

이번 레이스는 해밀턴의 지배적인 시즌에 일시적인 일탈에 불과할 것 같았지만, 베텔은 우승 도전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베텔은 “이런 주말이 더 많아지면 그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최대한의 공격으로 스스로를 돌보기만 하면 됩니다. 아직 작은 기회가 있습니다.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반드시 해낼 것입니다.”

독일 선수는 멋진 첫 바퀴를 돌고 나서 3초 차이로 앞서 나갔고, 5바퀴를 돌고 나서 5.3초 차이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리카르도는 12바퀴를 돌고 3.6초 만에 다시 3.6초로 단축했고, 호주 드라이버는 전 레드불 팀 동료의 등에 바짝 다가설 것 같았지만, 이후 최초의 세이프티 카가 등장했습니다.

그 주의 기간이 끝난 후, 베텔은 다른 전략을 채택하여 필드가 뒤로 닫히자 보수적으로 운전했습니다. 그는 갑자기 리치아르도에게 한 바퀴 간격으로 2초 간격을 두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다시 한 번 리치아르도는 마진을 잠식하기 시작했지만, 또 한 번의 세이프티 카 기간 동안 레드불의 예상보다 빠른 속도를 무효화했습니다.

리차르도는 “두 안전 차량 모두 중요한 시기에 나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도는 좋았습니다.”라고 말하며 침입하는 팬이 전술 계획을 망치는 것에 너무 좌절해서 “회전하여 스크랩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해밀턴이 4위를 달리고 있을 때 갑자기 자동차가 동력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해밀턴은 “매우 낙관적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프라임 타이어를 타고 있었고 앞에 있던 세 대의 자동차는 옵션에 있었지만 쉽게 따라잡고 ‘우리 손에 레이스가 달려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바꾸라고 했는데 두 명의 마노르에게 추월당해서 마지막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이 차를 내리기 시작했을 때는 끝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윌리엄스 드라이버 발테리 보타스는 5위, 레드불의 다닐 크뱌트는 6위, 포스 인디아의 세르히오 페레즈는 7위를 차지했습니다.

토로 로소의 10대 선수 막스 베르스타펜은 8위를 차지하며 팀 동료 카를로스 사인즈 주니어(9위)를 대신해 마지막 랩에서 팀의 지시를 거부했습니다.

팀은 사인츠가 페레즈를 추월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믿었지만, 팀 대표 프란츠 토스트는 나중에 사인츠가 기회가 거의 없다고 인정했고 베르스타펜은 이적하지 않는 것이 옳았다고 말했습니다.

소우버의 펠리페 나스르가 마지막 두 번째 랩에서 로맹 그로장을 제치고 마지막 포인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