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벰바냐마는 NBA의 얼굴 중 한 명이며,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스타이자 이미 농구계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리고 목요일 토트넘이 그의 오른쪽 어깨에 심부정맥 혈전증 진단을 받았다고 발표한 후 그의 시즌은 끝났습니다.
프랑스의 7피트 3인치 센터는 이번 시즌 평균 24.3득점, 11리바운드, 3.8블록, 3.7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블로킹 슈팅이 공식 통계가 된 이후 거의 반세기 전의 카림 압둘자바르만이 이 수치 이상으로 한 시즌을 보냈습니다. 온라인카지노
웸바냐마의 상황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심부정맥 혈전증이란 무엇인가요?
메이요 클리닉의 정의에 따르면 심부정맥 혈전증(DVT)은 "신체의 심부정맥 중 하나 이상, 일반적으로 다리에 혈전이 형성될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스퍼스는 웸바냐마가 오른쪽 어깨에 DVT 진단을 받았으며, 이제 의사들이 치료 계획을 세우기 전에 어떻게 그리고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DVT의 주요 위험 중 하나: 혈전이 떨어져 나와 혈류를 통해 폐에 도달합니다. 적어도 목요일에 팀이 제공한 진단에 따르면 웸바냐마에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웸바냐마는 어떻게 대우받나요?
목요일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웸바냐마의 치료에 관여한 의사들은 프랑스 스타가 혈전을 치료하기 위해 혈액 희석제를 처방받을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랜 생각은 농구와 같은 접촉 스포츠에 참여하는 선수들은 출혈 위험 때문에 혈액 희석제나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동안 경기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웸바냐마에 대한 뉴스가 나오기 몇 시간 전인 목요일 미국 심장학 대학에서 발표한 기사에서는 "경쟁적인 스포츠를 하는 것이 완전한 항응고제나 부분적인 항응고제를 받는 선수들에게 합리적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스퍼스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요컨대, 좋지 않습니다. 현재 토트넘은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되지 않았고, 플레이오프 진출을 앞두고 힘든 싸움에 직면해 있으며, 이제 최고의 선수 없이 시즌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샌안토니오는 여전히 재능이 있습니다: 크리스 폴, 해리슨 반스, 새로 영입한 디아론 폭스는 강력한 베테랑 트리오입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웸바냐마를 중심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은 가장 큰 스타가 없는 동시에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도 놓치게 됩니다. 그레그 포포비치 감독은 11월에 뇌졸중으로 쓰러졌고 거의 시즌 내내 팀을 떠나 있었습니다.
이것이 NBA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지난 6년 동안 리그 MVP는 미국이 아닌 다른 곳에서 태어난 선수로, 이번 시즌에는 오클라호마시티의 뛰어난 가드인 캐나다의 샤이 길게우스-알렉산더와 덴버 출신의 MVP인 세르비아의 니콜라 요키치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가장 밝은 별 중 하나의 리그를 강탈하여 달리기를 합니다.
웸바냐마가 하는 모든 일은 프랑스와 샌안토니오에서 큰 뉴스이며, 그는 이미 리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만약 그와 스퍼스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면 그의 스타는 더 밝게 빛났을 것입니다.
왜 그는 지금 NBA 상을 받을 수 없나요?
리그는 일반적으로 65경기 규칙이라고 불리는 두 번째 해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는 기본적으로 선수가 MVP와 같은 대부분의 시즌 종료 상을 받으려면 최소 65경기에 출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웸바냐마가 우승 후보로 꼽혔던 올해의 수비수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는 단 46경기에 출전했기 때문에 4월 투표가 실시될 때 NBA의 트로피 후보에 오르지 못합니다.
웸바냐마는 지난 시즌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그는 여전히 65경기 최소 경기 정책에 해당하지 않는 신인상을 수상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