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마크 시어스와 앨라배마는 3월 매드니스에서 15번 시드 로버트 모리스를 90-81로 꺾고 공포에서 살아남았습니다

18 september 2025

마크 시어스와 앨라배마는 3월 매드니스에서 15번 시드 로버트 모리스를 90-81로 꺾고 공포에서 살아남았습니다

올 아메리카 가드 마크 시어스는 후반전에 22점 중 19점을 넣었고, 2번 시드인 앨라배마는 금요일 NCAA 토너먼트 1라운드에서 15번 시드인 로버트 모리스를 90-81로 따돌리고 늦게 기권했습니다.

콜로니얼스는 크림슨 타이드(27승 8패)에게 모든 것을 내줬고, 조쉬 오모자포의 레이업으로 65승 64패로 첫 리드를 잡아 로켓 아레나 관중들을 열광시켰습니다.

앨라배마는 11-2로 급상승하는 동안 7득점을 기록하며 크림슨 타이드가 호라이즌 리그 챔피언을 상대로 숨통을 틔운 시어스의 뒤를 받쳤습니다.

앨라배마에서 25개의 어시스트 중 5개의 리바운드와 10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시어스는 "(저는) 계속해서 올바른 플레이를 펼쳤고, 경기는 저에게 보답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etMGM 스포츠북에 따르면 로버트 모리스(26승 9패)는 22승 1/2의 약자로 등장했지만, 목요일 비교적 조용한 개막일을 보낸 후 오후 대부분을 대회의 첫 번째 진정한 브래킷 버스터를 작성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대신 크림슨 타이드가 힘을 모아 진출했습니다. 앨라배마는 7번 시드의 게일스가 10번 시드의 밴더빌트를 제치고 랠리를 펼친 후 일요일에 세인트 메리와 2라운드에서 맞붙습니다.

우리는 여기 온 적이 있습니다. 크림슨 타이드의 2학년 포워드 무하메드 디우베이트는 21분 동안 파울 플레이를 하며 18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시즌 내내 그리고 작년에도 이러한 포지션에 있었습니다. ... 그래서 우리는 여기 온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주소킹

클리블랜드 출신의 아마리온 디커슨은 후반전에 6피트 7인치의 주니어가 일련의 운동 버킷을 엮어 10점 차의 열세를 지우는 멋진 장면을 포함해 25점을 기록하며 콜로니얼스를 이끌었습니다. 디커슨은 9리바운드를 추가했고, 6개의 공격 보드는 크림슨 타이드가 팀으로 기록한 것보다 1개 더 많았습니다.

그는 우리가 플레이가 필요할 때 어디에나 있는 것 같았습니다.라고 로버트 모리스의 앤디 툴 감독은 디커슨에 대해 말했습니다. "우리는 10점 차로 떨어졌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작은 달리기를 해서 우리를 다시 그 경기에 참여하게 했는데, 로버트 모리스 농구와 관련된 사람은 전혀 놀라지 않은 것 같습니다."

후반 넬슨

얼마나 심각해졌나요? 무릎 부상으로 경기 시간 결정을 내렸던 앨라배마의 포워드 그랜트 넬슨은 마침내 콜로니얼스를 물리치기 위해 후반 중반에 첫 출전을 했습니다.

넬슨은 결국 2분여를 남기고 양손 덩크슛을 성공시키며 앨라배마의 리드를 두 자릿수로 끌어올렸습니다.

크림슨 타이드의 네이트 오츠 감독은 "우리는 기대만큼 좋은 경기를 펼치지 못했고 그랜트는 '집에 가지 않을 거야, 나를 넣어줘'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넬슨은 7분 만에 5득점 3리바운드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좌절이 없다면 일요일에 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림슨 타이드의 센터 클리포드 오모루이는 8타수 8안타로 시즌 최고인 17득점을 기록했으며, 대부분은 소규모 콜로니얼스를 상대로 던졌습니다.

시사점

로버트 모리스: 콜로니얼스는 툴 감독 아래 호라이즌 리그에서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하여 이 그룹을 프로그램 역사상 최고의 팀이라고 불렀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원생들은 공석 한두 명(모교에서 코치를 찾고 있음)과 관련하여 자신의 이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44세의 그는 2007년부터 고정 선수로 활동해 온 학교에 만족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앨라배마: 크림슨 타이드는 모멘텀과 대부분의 관중이 반대로 돌아섰음에도 불구하고 늦게까지 패닉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미 깊은 토너먼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그룹은 계속해서 나아갔고, 미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팀은 이번 시즌 19번째로 90점을 돌파했습니다.

다음 단계

크림슨 타이드는 일요일에 5년 만에 네 번째 스위트 16 출연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