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을 앞두고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스는 최고의 하키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프레데릭 안데르센이 골대로 돌아와 20타를 막아내며 통산 다섯 번째 플레이오프 셧아웃을 기록했고, 로건 스탠코벤이 캐롤라이나에 필요한 유일한 골을 넣었으며, 허리케인스는 월요일 밤 플로리다 팬더스를 3-0으로 꺾고 거의 20년 만에 첫 동부 컨퍼런스 결승전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세바스찬 아호와 조던 스탈이 빈 네터를 영입해 허리케인스를 확정지었고, 허리케인스는 탈락을 막고 시리즈에서 플로리다의 리드를 3-1로 줄였습니다. 2009년, 2019년, 2023년에 동부 결승전에서 15경기 연속으로 탈락한 후 이번 매치업의 첫 세 경기를 모두 내줬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플레이했고 좋은 득점 기회를 막아냈습니다."라고 아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스윕이 없었습니다. 허리케인은 팬더스의 공격을 대부분의 경기 동안 완전히 막아냈고, 스탠리 컵 챔피언을 두 번의 기간 동안 12번의 슈팅으로 제한했습니다.
"우리는 밤새도록 좋았습니다."라고 캐롤라이나의 로드 브린드아무어 감독이 말했습니다. "기회가 있으려면 이렇게 해야 하고, 우리는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었습니다. 그게 바로 당신이 물어볼 수 있는 전부입니다."
세르게이 보브로프스키는 부상당한 샘 라인하트, 니코 미콜라, A.J. 그리어 없이 출전한 플로리다 대표팀에서 25개의 슛을 막아냈습니다.
5차전은 수요일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서 열립니다. 6차전이 필요하다면 금요일에 선라이즈에서 다시 열릴 예정입니다.
"분명히 우리는 오늘 밤에 이기고 싶었습니다."라고 보브로프스키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좋은 경기를 했기 때문에 그대로입니다.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습니다."
스탠코벤은 2피리어드 중반에 알렉산더 니키신의 크로스 아이스 대각선 패스를 받아 보브로프스키에게 단독으로 스케이트를 타면서 캐롤라이나에게 시리즈의 첫 리드를 안겼습니다. 그는 플로리다 골키퍼를 제치고 오른쪽 어깨를 넘어 1-0 리드를 잡았고, 시점에 따라 6경기 또는 2년 동안 지속된 가뭄을 끝냈습니다. 링크모음
스탄코벤은 니키신의 패스에 대해 "모든 것은 그에게서 시작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멋진 플레이입니다."
캐롤라이나는 2023년 플로리다와의 2차전 2차전 이후 동부 결승전에서 첫 리드를 잡았습니다. 허리케인스의 동부 결승전 경기에서는 마지막 리드 이후 총 364분 53초(레귤레이션 게임 6경기 이상에 해당)가 경과했습니다.
팬더스의 폴 모리스 감독은 "그들 덕분에 ... 그들은 훌륭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승리는 2006년 7차전에서 버팔로를 꺾고 스탠리컵에 진출한 이후 캐롤라이나가 동부 결승전에서 거둔 첫 번째 승리였습니다. 그날 밤 결승골은 브린다무어가 터뜨렸습니다.
허리케인스는 4차전에서 다시 선발 골키퍼를 교체하며 안데르센으로 돌아갔습니다. 1, 2차전에 선발 출전한 후 캐롤라이나가 표트르 코체트코프와 함께 3차전을 관람했습니다. 하지만 브린다무어의 예상대로 안데르센은 월요일에 훌륭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브린다무어는 "오늘 밤 정말 힘들어 보이는 슛들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그가 정말 잘 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