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뉴욕 아일랜더스, 탬파베이 라이트닝 어시스턴트 마티유 다르쉬를 단장으로 영입

03 september 2025

뉴욕 아일랜더스, 탬파베이 라이트닝 어시스턴트 마티유 다르쉬를 단장으로 영입

뉴욕 아일랜더스는 금요일 마티유 다르쉬를 단장으로 영입하여 스탠리컵에서 두 차례 우승한 탬파베이 라이트닝의 어시스턴트에게 오랫동안 기다려온 NHL 팀을 운영할 수 있는 첫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다르체는 부사장 겸 GM으로 임명되어 조직의 하키 운영 부서를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GM 수색을 담당한 공동 소유주 존 콜린스는 "마티유는 하키 운영을 이끌기에 완벽한 선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비즈니스 이니셔티브와 커뮤니티를 통해 아일랜더스를 일류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자원을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다르쉬는 지난 6시즌 동안 한 번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던 라이트닝에서 보낸 후 아일랜더스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2020년과 21년에 하키 운영 디렉터로 컵에 이름을 새겼으며, 지난 3년 동안 탬파베이의 줄리앙 브리스보아 단장 밑에서 직접 일하기도 했습니다.

콜린스는 "매티유는 탬파베이 라이트닝의 핵심 멤버로 활동했으며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다양한 배경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입증된 우승자이며 소유주 그룹과 마찬가지로 다음 시즌과 그 이후에도 경쟁력이 높은 그룹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소킹

48세의 전 선수는 리그에서 GM을 맡지 않은 최고의 NHL 어시스턴트로 꼽혔습니다. 다르슈는 경험이 풍부한 임원 마크 베르제빈을 제치고 이 자리에 올랐습니다. 82세의 오랜 임원인 그의 계약이 갱신되지 않은 후 루 라모리엘로의 뒤를 이어 이 역할을 맡게 됩니다.

다르슈는 2001년부터 12년까지 콜럼버스, 내슈빌, 산호세, 탬파베이, 몬트리올에서 윙어로 268경기의 정규 시즌 및 플레이오프 경기에 출전했습니다. 퀘벡 출신인 그는 몇 년 동안 하키를 떠났고, 이후 탬파로 이주하여 라이트닝 팀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일랜더스를 인수한 다르쉬는 예상치 못한 복권 당첨과 2,500만 달러가 넘는 샐러리캡 덕분에 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지명되었습니다. 3월 마감일에 센터 브록 넬슨을 트레이드했고 4년 만에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콜린스는 "아일랜더스가 다가오는 NHL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지명하고 다음 시즌 UBS 아레나에서 열리는 올림픽 송별식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선수, 열정적인 팬들이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티유의 합류는 이러한 모멘텀을 더합니다."

다르슈는 명예의 전당 골키퍼이자 벤치 뒤에서 열정적이고 효과적인 목소리로 자리매김한 패트릭 로이 감독을 이어받았습니다. 그는 2024년 1월 라모렐로 감독이 미드시즌 교체 선수로 영입한 이후 롱아일랜드에서 감독직을 맡아왔으며, 로이는 그 시즌 턴어라운드를 이끌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다르쉬는 "이번 기회에 진심으로 영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훌륭한 프랜차이즈의 하키 운영을 맡겨주신 스콧 말킨, 존 레데키, 존 콜린스, 그리고 전체 소유주 그룹에 감사드립니다."

2023 올스타와 베지나 트로피 결승에 진출한 골키퍼 일리야 소로킨이 장기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다음 단계는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는 더 많은 선수를 드래프트하고 육성하며 유치하는 것입니다. 지난 시즌 아일랜드인보다 골을 적게 넣은 팀은 단 4개 팀에 불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