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Job search

Facebook Twitter

잡코리아. 크레딧잡 - 전국 42만 기업, 연봉정보 KREDIT JOB.

전문연구요원

UCLU 봉사. The Volunteering Services Unit (VSU) is UCLU’s dedicated facility for students who want to get involved with volunteering projects in London.

UCLU 봉사

You can give as much or as little time as you can spare; learning new skills, meeting new people, and making a real difference. Okay, how do you find out more about volunteering? Visit our ‘Get Started’ page - you can sign up for our weekly vacancies bulletin, tell us what sorts of things you’re interested in, and see what’s on offer. 14th - 21st November: We have some great new roles this week working with older & vulnerable people and children & young people . Business Challenges and Competitions. UCL Careers 도움. Career Essentials.

An Introduction to the graduate job and postgrad study market15th November 1-2pm Understanding the current graduate labour market can be a daunting prospect.

Career Essentials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a graduate 'scheme' and a graduate 'job'? What do employers looks for, how do they recruit and what are the most competitive sectors? And is it true that most jobs are never publically advertised? Postgraduate study is a big commitment, so it’s important to pick the right course for the right reasons. No matter how vague your thoughts about your next step, understand more about the graduate labour and postgrad study market to help inform your choices. Book Now through your My UCL Careers account Find and fund a PhD14th November 1-2pm Considering a PhD as a next step after a BSc or Masters? In this session, we’ll look at the reasons for pursuing a research degree & career destinations of doctoral graduates and what a PhD in the UK actually involves .

Improve your CV21st November 1-2pm Generally NO! SNU Career Development Center. 대한민국 SW개발자 되기. 지난 몇 개월 동안 컴퓨터 전공자들로부터 취업과 관련된 질문들을 받았었다.

대한민국 SW개발자 되기

걔중에는 필자가 속한 부서에 입사 할 예비 신입사원 부터 필자 모교의 후배들,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메일로 조언을 구하는 분들을 접하게 되었다. 여러 후배들과 대화를 하다 보니 계속 반복하게 언급하는 내용들이 많았다. 가령, 기술적으로 구분이 되는 포지션(프론트 엔드, 백 엔드, 풀 스택 등)이나 , 하도급 형태의 SI 문화나 스타트업에 대한 설명을 하자니, 시작하면 2시간은 훌쩍 지나가더라. 필자 역시 처음 사회 생활을 시작 할 때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았고, 알려주는 사람도 찾기 힘들었었다. 그리고 요즘 해외 취업 관련 글들은 많이 보이는 데 반해서, 국내 취업 관련 글은 보기 힘든 듯 하다. 참고로 필자는 2004년에 처음으로 개발자로서 일을 시작했고, 9년 정도 SI 현장에서 근무를 한 뒤, 현재는 플랜트 관련 산업 IoT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일단, 한국에서 SW개발자로 취업을 하고 싶다면, 한국의 SW 생태계를 이해해야한다. 갑 : 하도급 계층 구도의 최상단. 을 : 대기업 계열사의 SI 업체. 병 : 위 SI 업체에 개발자들을 투입 시키는 회사들이다. 정....... : 위 업체에 인력을 파견하는 업체의 연속이다..ㅡㅡㅋ.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 (1/2) 이 글은 대한민국에서 SW 개발자로 취업을 할 때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글이다.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 (1/2)

이 글은 아래의 글로부터 이어진다. 아직 읽기 전이라면 내용이 이어지니 읽어 보기 바란다. 앞 글에서 SW 개발자로 취업을 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회사들이 존재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SI 업이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약 관계에 따른 하도급 형태의 회사들의 계층 구조를 이루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그리고 SI와는 상관없는 스타트업 회사나 패키지 솔루션 회사,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들이 있다고도 하였다. 그럼 이렇게도 많은 회사들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을 까? 물론, 그렇지 않다. 그럼 시작해 보자.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2/2) 이 글은 대한민국에서 SW 개발자로 취업을 할 때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글이다.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2/2)

이 글은 아래의 글로부터 이어진다. 앞 글에서는 주로 규모가 큰 기업에 대해서 나열 하였다. 아직 읽기 전이라면 내용이 이어지니 읽어 보기 바란다. 앞 글에 이어 이제 대기업이 아닌 업체들을 살펴 보자. 이런 업체들을 중견 업체나 중소 업체 정도로 표현 할 수 있을 듯 하다. 전자는 일반인도 쉽게 접하는 SW를 개발하는 업체들을 말한다. 후자는 SW 인력 소싱 업체다. 하지만, 아무래도 협력 업체이다 보니 겪는 서러움(?) 게임 쪽에도 규모가 큰 회사가 많다. 해외를 언급 하였으니, 내친김에 해외 업체들도 한번 살펴 보자. 하지만, 이 곳에도 많은 단점들이 존재한다. 간혹가다가 이런 해외 업체가 한국의 개발자들을 채용하여 본사로 데려가는 경우가 근래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또 하나의 유형은 해외 업체인데 한국 개발자들을 채용하여 원격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있다. 참고로 위 업체들은 대부분 링크드인에 올린 프로파일을 통해 해외의 본사 인사팀에서 연락이 오거나, 국내의 해드 헌터들을 통해서 연락을 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 각 회사의 커리어 페이지에 가면 한국 지사에 올라와 있는 롤을 쉽게 확인 및 지원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 볼 회사의 유형은 바로 근래에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잘 알려진 스타트업은 로켓 배송으로 빛나는 쿠팡, 피키 캐스트를 포함한 여러 스타트업들을 하나로 묶은 벤처 연합군 옐로 모바일, 배달의 민족으로 유명해진 우아한 형제들 등을 들 수 있겠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 뚜렸하고, 회사의 비전과 본인의 비전이 맞다고 본다면, 스타트업도 좋은 시발점이 될 수 있다. 쓰다 보니 생각보다 길어졌다. 사실 위의 회사들을 나눈 기준은 모호한 면이 없자나 있다. 다음 번에는 회사가 아닌 기술 적인 관점에서 프로그래머로 취업 하는 전략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다.

프로그래머로 취업하는 그날 까지.. 모두 화이팅!! 자바를 얼마나 배워야 취업이 되나요? 필자에게 간혹 취업 관련 상담 메일이 오곤 한다.

자바를 얼마나 배워야 취업이 되나요?

취업을 준비하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고민 및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최근에 만났던 한 친구는 컴퓨터 관련 전공으로 석사까지 졸업을 하였지만, 코딩 실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이 되어서 강남에 있는 자바 프로그래밍 학원을 다니고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