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Job search

Facebook Twitter

잡코리아. 크레딧잡 - 전국 42만 기업, 연봉정보 KREDIT JOB.

전문연구요원

UCLU 봉사. The Volunteering Services Unit (VSU) is UCLU’s dedicated facility for students who want to get involved with volunteering projects in London. You can give as much or as little time as you can spare; learning new skills, meeting new people, and making a real difference. Okay, how do you find out more about volunteering? Visit our ‘Get Started’ page - you can sign up for our weekly vacancies bulletin, tell us what sorts of things you’re interested in, and see what’s on offer. 14th - 21st November: We have some great new roles this week working with older & vulnerable people and children & young people . We also have roles in fundraising , the arts , conservation and you also get involved with the UCL Stats Network or our Student-Led Volunteering Projects …read more. Not sure what you’d like to do? Have a browse of around 500 different opportunities for UCL students in our Volunteering Directory.

Don’t have much time, but still want to get involved? Need a bit of inspiration? Business Challenges and Competitions. UCL Careers 도움. Career Essentials. An Introduction to the graduate job and postgrad study market15th November 1-2pm Understanding the current graduate labour market can be a daunting prospect.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a graduate 'scheme' and a graduate 'job'? What do employers looks for, how do they recruit and what are the most competitive sectors?

And is it true that most jobs are never publically advertised? Postgraduate study is a big commitment, so it’s important to pick the right course for the right reasons. No matter how vague your thoughts about your next step, understand more about the graduate labour and postgrad study market to help inform your choices. Book Now through your My UCL Careers account Find and fund a PhD14th November 1-2pm Considering a PhD as a next step after a BSc or Masters? In this session, we’ll look at the reasons for pursuing a research degree & career destinations of doctoral graduates and what a PhD in the UK actually involves .

Improve your CV21st November 1-2pm Generally NO! SNU Career Development Center. 대한민국 SW개발자 되기. 지난 몇 개월 동안 컴퓨터 전공자들로부터 취업과 관련된 질문들을 받았었다. 걔중에는 필자가 속한 부서에 입사 할 예비 신입사원 부터 필자 모교의 후배들,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메일로 조언을 구하는 분들을 접하게 되었다. 여러 후배들과 대화를 하다 보니 계속 반복하게 언급하는 내용들이 많았다. 가령, 기술적으로 구분이 되는 포지션(프론트 엔드, 백 엔드, 풀 스택 등)이나 , 하도급 형태의 SI 문화나 스타트업에 대한 설명을 하자니, 시작하면 2시간은 훌쩍 지나가더라. 필자 역시 처음 사회 생활을 시작 할 때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았고, 알려주는 사람도 찾기 힘들었었다. 참고로 필자는 2004년에 처음으로 개발자로서 일을 시작했고, 9년 정도 SI 현장에서 근무를 한 뒤, 현재는 플랜트 관련 산업 IoT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일단, 한국에서 SW개발자로 취업을 하고 싶다면, 한국의 SW 생태계를 이해해야한다. 갑 : 하도급 계층 구도의 최상단. 을 : 대기업 계열사의 SI 업체. 병 : 위 SI 업체에 개발자들을 투입 시키는 회사들이다. 정....... : 위 업체에 인력을 파견하는 업체의 연속이다..ㅡㅡㅋ 일반인이라면 갑 회사는 대부분 아는 회사들이고, 을 회사는 들어는 봤는데 뭐 하는 회사인지 명확히 모르는 수준이며, 병 부터는 대부분 생소 한 회사들 일 것이다.

자, 그렇다면 어느 위치의 회사에 입사하는 것이 가장 쉬울까? 일단, 갑, 을 위치의 대기업들은 지원하기 위한 커트라인이 존재한다. 그럼 이번에는 병, 정 쪽을 생각해보자. 어느 위치의 회사가 좋은 지는 필자가 판단할 영역이 아닌 듯 하다. 이제 눈을 잠시 SI 가 아닌 곳으로 돌려보자. 이외에도 다양한 취업 통로들이 존재한다. 이제는 SW 없이는 일을 하지 못 하는 세상이 왔다. 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부터가 사회생활의 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화이팅!! 다음 글 :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 (1/2) 이 글은 대한민국에서 SW 개발자로 취업을 할 때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글이다. 이 글은 아래의 글로부터 이어진다. 아직 읽기 전이라면 내용이 이어지니 읽어 보기 바란다. 앞 글에서 SW 개발자로 취업을 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회사들이 존재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SI 업이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약 관계에 따른 하도급 형태의 회사들의 계층 구조를 이루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그리고 SI와는 상관없는 스타트업 회사나 패키지 솔루션 회사,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들이 있다고도 하였다.

물론, 그렇지 않다. 그럼 시작해 보자. 대기업부터 살펴보자. 갑 회사들을 예를 들어보자. 직접 개발하는 소프트웨어는 어떤 것이 있을 까? 하도급을 주는 형태의 시스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런 소위 말하는 갑 회사의 장점 및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 장점부터 살펴보자.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 까? 앞서 얘기 했던 계열사 SI 업체 쪽을 살펴 보자. SI는 없는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이다. 보통 이런 회사들은 채용 할 때 SI와 SM을 구분하지 않으니, 들어가서 부서 배치 받을 때 선호하는 쪽으로 가면 된다. 하지만, 이러한 업체들도 단점들은 존재한다. 대기업 중에 다루지 않은 회사들이 있다. 필자는 이런 업체들에서 근무해본 경험이 없어서 자세히 설명하지는 못 할 듯 하다. 이런 회사들의 단점은 무엇일까? 지금까지 대기업 들을 살펴 보았다. 다음 글 :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2/2) 이 글은 대한민국에서 SW 개발자로 취업을 할 때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글이다. 이 글은 아래의 글로부터 이어진다. 앞 글에서는 주로 규모가 큰 기업에 대해서 나열 하였다. 아직 읽기 전이라면 내용이 이어지니 읽어 보기 바란다. 앞 글에 이어 이제 대기업이 아닌 업체들을 살펴 보자. 이런 업체들을 중견 업체나 중소 업체 정도로 표현 할 수 있을 듯 하다.

전자는 일반인도 쉽게 접하는 SW를 개발하는 업체들을 말한다. 후자는 SW 인력 소싱 업체다. 하지만, 아무래도 협력 업체이다 보니 겪는 서러움(?) 게임 쪽에도 규모가 큰 회사가 많다. 해외를 언급 하였으니, 내친김에 해외 업체들도 한번 살펴 보자. 하지만, 이 곳에도 많은 단점들이 존재한다. 간혹가다가 이런 해외 업체가 한국의 개발자들을 채용하여 본사로 데려가는 경우가 근래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또 하나의 유형은 해외 업체인데 한국 개발자들을 채용하여 원격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있다. 참고로 위 업체들은 대부분 링크드인에 올린 프로파일을 통해 해외의 본사 인사팀에서 연락이 오거나, 국내의 해드 헌터들을 통해서 연락을 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 각 회사의 커리어 페이지에 가면 한국 지사에 올라와 있는 롤을 쉽게 확인 및 지원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 볼 회사의 유형은 바로 근래에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잘 알려진 스타트업은 로켓 배송으로 빛나는 쿠팡, 피키 캐스트를 포함한 여러 스타트업들을 하나로 묶은 벤처 연합군 옐로 모바일, 배달의 민족으로 유명해진 우아한 형제들 등을 들 수 있겠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 뚜렸하고, 회사의 비전과 본인의 비전이 맞다고 본다면, 스타트업도 좋은 시발점이 될 수 있다. 쓰다 보니 생각보다 길어졌다. 사실 위의 회사들을 나눈 기준은 모호한 면이 없자나 있다.

프로그래머로 취업하는 그날 까지.. 모두 화이팅!! 자바를 얼마나 배워야 취업이 되나요? 필자에게 간혹 취업 관련 상담 메일이 오곤 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고민 및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최근에 만났던 한 친구는 컴퓨터 관련 전공으로 석사까지 졸업을 하였지만, 코딩 실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이 되어서 강남에 있는 자바 프로그래밍 학원을 다니고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는 본 글의 제목과 같은 질문을 하였다. - 자바 공부를 시작하였는데 어느 정도 수준이 되어야 취업이 가능한지 - 좋은 회사를 찾는 요령 - 공부해야 할 것들 취업이 가능한 회사의 유형 및 각 회사의 장단점은 앞서 여러 글을 통해 소개를 한 바 있다. (대한민국 SW 개발자 되기)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하나요? 이번 글은 회사 관점이 아닌, 기술 관점에서 접근해 보려고 한다. 참고로 필자가 이 모든 기술들을 섭렵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럼 시작해 보자. 여러분들이 회사에 취업하여 어떤 SW를 개발할 수 있을까? 그럼 위에서 나열한 일들을 하나씩 살펴보자. 스탠드얼론 (Standalone) 시스템 개발 스탠드 얼론은 한국말로 바꾸면 '홀로서기' 정도가 될까. 클라이언트/서버 (C/S, Client / Server) 시스템 개발 PC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단독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외부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형태의 시스템이다.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수요가 많은 쪽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쪽일 것이다. 1) 프론트 엔드 (Front-end) 프론트 엔드는 보통 시스템을 사용하는 화면을 만드는 기술들을 말한다. 2) 백 엔드 (Back-end) 3) 풀 스택 (Full stack)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제 모바일로 넘어와 보자.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