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preloader

아이패드 windows 사용

Facebook Twitter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작업창 멀티태스킹을 Quasar. 과거 iOS 3.x 시절에는 iOS에서 멀티태스킹이 되질 않아 iOS기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탈옥을 하는 이유중 하나로 멀티태스킹이 포함됐습니다. 3.x 부터 지금까지 가장 대중적인 트윅을 꼽으라면 Mulfifl0w를 꼽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작업창 멀티태스킹을 Quasar

이후 4.x 부터 멀티태스킹이 지원됐음에도 불구하고 시디아 스토어에는 멀티태스킹을 좀 더 편리하게 또는 시각적으로 유려하게 바꿔주는 Simplexity(현 Switcher Sense), Springround, Zephyr, Aero, Circuitous, ProSwitcher, Kirikae 등 다양한 멀티태스킹 관련 시디아 트윅들이 등록되었고 앞으로도 등록될 것입니다. Quasar(BigBoss, $9.99)은 아이패드 전용 멀티태스킹으로 아이패드에서의 멀티태스킹을 시각적으로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보다 편리하게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동영상부터 감상하시겠습니다. 동영상에서 Quasar의 모든 것을 보여주었기에 따로 설명을 드릴 필요는 없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불가능했던 윈도우에서 처럼 작업창을 여러개 뛰워놓고 쓸 수 있으며, 전체화면은 물론 각 창별 크기조정까지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1) Retina Display가 호환되지 않고 2) Fullforce 역시 충돌입니다. 3) 모든 앱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일부 앱들은 사이즈가 맞지 않습니다. Quasar이 아직 초기단계라 꽤 많은 버그 또는 문제점들이 보이기는 합니다. 이상 T.B 였습니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 ▲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2, 가상화 어플리케이션으로 윈도환경 구동하기. 최근 아이패드2(와이파이버전)를 싱가폴에서 사가지고 왔다. 공항면세점에서 구매해 우리나라보다는 10만원 정도 싸게 구매했다. 원래 아이패드1을 가지고 있었지만 가볍고 빠른 속도 덕에 구매욕이 불타올라 지르고 만 것이다.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1에 웬만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놨지만 이를 그대로 아이패드2에 동기화하는 것은 내키지 않았다. 용량문제도 있기 때문에(16기가) 기존 아이패드1과는 달리 업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어플리케이션과 게임 위주로 어플리케이션을 깔기로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상화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이 갔다. 하지만 가상 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 환경을 인터넷만 연결돼 있다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중 시트릭스의 가상화 앱을 다운받아 사용해봤다. 아이패드에서 윈도 데스크톱 환경을 지원해주는 시트릭스 가상화 솔루션인 ‘시트릭스 리시버’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간단한 인증과정을 통해 아이패드2에서 윈도 데스크톱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초기 메뉴에서는 온전한 윈도7 운영체제로 들어갈지 아니면 업무 목적에 맞게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사용할지 오피스 제품군을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윈도7 환경으로 구동 해봤다.

일반 PC환경과 동일한 사양을 제공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워드 프로세서를 구동해봤다. 단 마우스를 직접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사용해야 하는 점은 익숙해져야 할 것 같다. 태블릿 PC가 일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와 가장 다른점은 입력방식이 다르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시트릭스 리시버에서는 아이패드 자체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입력 방식 외에 마우스 이동, 홈화면 이동 등 직관적인 이동이 가능한 메뉴를 상단에 보여준다. 이를 통해 커서키, 트랙패드, 블루투스 페어링 등을 지원한다. 가상PC는 원칙적으로 데스크톱 PC의 모든 기능을 수행함으로 액티브X 기반의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다운로드가 모두 가능하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7 쓴다…’온라이브 데스크톱’ 아이패드로 문서작업 업무를 보려면 문서작업을 도와주는 응용프로그램(앱)이 필수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7 쓴다…’온라이브 데스크톱’

애플 앱스토어 생산성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앱도 바로 노트 앱들이다. 일반적인 노트 앱도 좋지만, ‘에버노트’나 ‘페이지’ 등을 이용하면, 클라우드를 통해 노트를 바로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PC 환경을 아이패드로 그대로 갖고 올 수는 없을까. PC에서 쓰던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제품군을 아이패드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면, 익숙한 기능과 사용자조작환경(UI) 덕분에 업무가 한결 수월해질 텐데 말이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업체 온라이브에서 확실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온라이브는 원래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서비스하는 업체다. 아이패드에서 온라이브 데스크톱을 실행하면, 반가운 화면이 사용자를 맞는다. 온라이브 데스크톱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하지만 온라이브 데스크톱이 제공하는 가상 윈도우7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다. e메일 프로그램도 없다. 예를 들어 문서 작업에 덧붙일 사진을 올리면, 온라이브 데스크톱 도큐먼트 폴더에 나타난다. 온라이브 데스크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용량은 2GB로 제한된다. 현재는 아이패드만 지원하지만, 온라이브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PC를 통해서도 가상 윈도우7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 △ MS 오피스 문서작업 △ 와이파이 환경이라면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한 동영상 재생도 문제 없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7 사용하기 : 온라이브 데스크탑 (Onlive Desktop) 아이패드 클라우드os - 링크 / : AVStreamer 아이패드2로 윈도우7 즐기기. 아이패드에서 윈도우7 사용하기 : 온라이브 데스크탑 (Onlive Desktop) 아이패드 클라우드os.

오늘 신문을 읽어보니 아이패드에서 윈도우7를 사용할 수 있다기에 테스트해봤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윈도우7 사용하기 : 온라이브 데스크탑 (Onlive Desktop) 아이패드 클라우드os

뭐 솔직히 아이패드에서 윈도우를 열어봤자 특별히 할 일은 없지만요 ^^ 아이패드는 처음부터 '생산적인 오피스 작업'을 하기보다는 컨텐츠를 누리는 '엔터테이먼트'기기이기 때문에 윈도우를 돌린다 한들 딱히 이렇다할 메리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아이패드에서 윈도우를 클라우드형태로 돌려주는 어플은 'Onlive Desktop'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어플을 다운받아야 하고, 그 전에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마치면, 이제 아이패드로 다운받은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럼 Onlive Desktop 로고가 뜨면서 로그인창이 뜨죠 ^^ 이메일주소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바로 윈도우7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 미리 웹사이트에서 만든 아이디로 로그인 하자 - - 짠!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2010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클라우드OS 환경입니다. . - 미디어 플레이어로 음악 및 동영상 재생가능하다 - 오피스 2010는 기본.. Windows Journal, 노트필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PostView. 흔히 아이패드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클라우드 컴퓨팅, 즉 인터넷 서버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피트 오피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아이패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ostView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에서 MS오피스와 윈도우7을 사용하는 방법을 Display합니다 :) 어렵지 않으니 한 단계, 한 단계 함께 보시죠! 일단, 아이패드 앱스토어에 접속을 합니다. 우선 카테고리에서 비지니스 카테고리를 누르고, 최고인기항목순으로 정렬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제일 처음으로 Remote Desktop Lite - RDP와 Citrix Receiver for iPad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저는 데모로 서버까지 제공해주는 Citrix Receiver for iPad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홈네트워크로 연결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RDP도 간략히 설명합니다. 1.1MB로 평점은 별 4개 이상입니다.

다운받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이상한(?) 이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 워크스테이션 IP주소를 적으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원격데스크톱을 하고 싶은 홈 네트워크 IP주소를 위에 적으면 됩니다. 이후 접속하고자 하는 컴퓨터의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작성해서 커넥트해주면 됩니다.